사용기

[체험단] 에어팟 프로 전용 컴플라이 폼팁

Hoile 2023. 6. 21. 09:54
반응형

  폼팁 제조회사로 유명한 컴플라이에서 제작한 에어팟프로용 폼팁을 시그널플로를 통해 체험단으로 제공받았습니다. 최초 출시일은 2020년도에 출시되었지만, 국내에는 음악을 전문적으로 듣는 사용자가 아니라면 잘 모르는 회사입니다.

  컴플라이는 인이어 폼팁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회사입니다. 저가형 폼과는 완전히 다르게, 폼의 밀도가 매우 높습니다. 이 덕분에 수축과 팽창하면서 귀의 외이도 모양에 딱 맞게 고정됩니다. 외이도에 딱 맞게 이어폰이 고정되면, 차음성이 높아지고 더 또렷한 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.


  에어팟 프로용 컴플라이 폼과 추가로 원하는 컴플라이 폼팁 3쌍을 더 제공받았습니다.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젠하이저 이어폰에 사용할 제품을 받았습니다.

 

  구성품은 폼팁 하나입니다. 매우 단촐한 구성인데, 개인적으로 이 폼팁이 인이어 폼팁중에서는 착용이 가장 편하고 차음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. 

  컴플라이 폼팁은 사람 체온에 맞춘 메모리폼이라, 착용자의 외이도 모양에 맞춰서 완벽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. 덕분에 차음성도 매우 높아 음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.

 

  에어팟 프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실리콘 팁을 제거하고 컴플라이 폼팁을 장착하면 끝입니다.  

  컴플라이 폼팁은 체온에 맞춘 소프트폼과 각 이어폰에 맞는 커스텀 핏 부분 그리고 먼지와 이물질이 이어폰에 닿는것을 방지하는 테크디펜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  테크디펜더 부분은 매우 촘촘한 망으로 되어 있습니다. 폼 부분은 밀도가 매우 높은데 타사 스펀지 팁에 비해 변형 후 원복시간이 느려서 사용자의 외이도에 딱 맞게 폼이 변할 수 있습니다.

  좌측은 컴플라이 폼팁이고 우측은 타사 스펀지 팁 입니다. 원복되는 시간이 최소 3배 이상 차이난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.


  제품 수령 후, 하루에 약 두시간 정도 매일 착용했습니다.

  애플에서 기본 제공하는 실리콘 팁은 피부에 무해한 재질로 만들어져 있어서 장시간 착용해도 외이도에 무리가 가거나 염증을 일으키지는 않았습니다. 다만 S,M,L 세가지 사이즈만 제공하고 있어서, 귀에 딱 맞추기 어려워 차음성이 떨어지는 편입니다.

  개인적으로 폼팁을 선호해서 컴플라이 폼팁대신 타사 폼팁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. 타사 폼팁은 에어팟과 고정되는 플라스틱 부분의 크기가 커서 외이도에 닿게됩니다. 또 귀에 직접 닿는 폼팁 부분이 딱딱한 편이라 피부가 빨갛게 변하면서 1시간 이상 착용이 불가능했습니다.

 

  컴플라이 폼팁은 폼 부분이 매우 부드러운 재질이라 장시간 착용해도 통증이 전혀 없었고, 차음성이 좋아서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.


  컴플라이 폼팁의 단점이라면 타 제품에 비해 비싼 가격, 그리고 매우 약한 내구성이 있습니다. 자주 사용하다보면 폼이 찢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오랜 기간 사용하기 어렵습니다.

  에어팟프로 전용 컴플라이 폼팁중 M 사이즈는 또 다른 단점이 있습니다. 

  에어팟 프로 하우징과 폼팁 부분이 맞닿게 되어, 모서리 부분에 의하여 폼팁이 손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.

 

위 세가지 단점만 제외한다면 차음성, 음질향상 등 폼팁 중에서는 가장 좋은 폼팁이라고 생각합니다.

 

 

시그널플로 :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

홈 오디오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터, Signal Flo

smartstore.naver.com

본 후기에 사용된 제품은 시그널플로 로 부터 컴플라이 폼팁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.
후기는 작성자의 사용 경험을 토대로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반응형